본문 바로가기

Jeep Renegade/Renegede 수리

지프 레니게이드 단점, 누유 - 로커암 커버 가스켓 교체 (지프 레니게이드 디젤 오너 필독)

반응형

오너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지프 레니게이드 그룹 http://cafe.naver.com/jrgbu 에 오셔서 정보 교환 해요^^


------------------------------------------------------------------------------------------------------

안녕하세요

간만에 포스팅합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첫차를 타면서 참 많은 걸 공부하고 알게 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제 차량에 어느 순간부터 누유가 발생되기 시작했습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엔진 상단 누유 :http://khon.tistory.com/154)


수원센터에서 말도안되는 처리를 받고, 또다시 누유가 발생하여 크게 한바탕 했습니다. (그외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졌지요)

결국 FCA에 연락하여 수원센터에서 못하겠다고 분당으로 이관해달라고 하여 결국 잘 처리가 됐습니다. (수원에서 해준다고 했지만, 차를 개판으로 만드는 모습을 보고 어찌 맡깁니까?)


진단명은 로커암 커버 누유로 인한 커버 가스켓 교체 필요 입니다.

분당에서도 해당 작업 난이도가 높고 소요시간이 길어, 다른 방법을 제안했으나... 누유라는건 확실히 잡아야한다고 생각하여, 진행했습니다.


누유사진은 지난번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헤드 오픈 사진입니다.

분당 센터에 요청하여 작업자 분께서 작업중 힘들게 찍어주셨습니다.

엔진에 검정부분이 가스켓인지 오일인지 모르겠는데, 아마도 가스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사진이 가장 누유가 심했던 진공펌프쪽 입니다. 누유 흔적이 생각보다 많이 보이네요.


엔진오일도 더럽고, 오일이 여기저기 뭍어 있네요


타이밍밸트가 보이네요.

지프 레니게이드 디젤은 구식인 타이밍벨트를 사용합니다. 가솔린은 체인방식인데... 정말 아쉬운 부분 입니다. 

이로인해 관리 비용은 매우 높아집니다.


깨긋하게 청소한 모습입니다.


로커암 커버 가스켓 교체 후 1500km 정도 주행 후 다시 봤습니다.

더 이상 누유가 없습니다.

이제 센터에서 다시 확인할 예정입니다.



네이버에서 로커암 커버 가스켓 교체를 검색하시면 쉽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10만키로 이상이면 전문적인 메인터넌스를 해야할 시기인데, 레니게이드는 5만 이하부터 누유가 발생하니 제대로 만든 차인가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알게된 점은 10000km도 안된 차량에서도 제차와 동일한 누유(증기유)가 확인 됐습니다.

그리고 4대정도 봤는데, 4대 모두 다 누유가 있었습니다.


누유라는게 처음엔 몰라도 나중엔 점점 심해지는 거라, 반드시 잡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누유 안잡아도 차는 문제 없습니다. 그냥 타셔도 됩니다만, 어떤 문제가 발생할진 전 잘 모릅니다.

보증 수리 후 해당 문제를 수리하려면 엄청난 비용을 감당해야하는데... 참 한숨만 나오는 차 입니다.


레니게이드 디젤 오너분은 엔진룸을 열고 엔진 커버를 연 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