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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ep Renegade/Renegede 수리

지프 레니게이드 디젤 엔진 오일 후기 (훅스 타이탄 GT1 PRO C-3 5W-30 @ 수원 호매실동 모스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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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프 레니게이드 디젤 오일 후기 남겨 봅니다.

디젤 오너분들의 다양한 오일 선택을 위해 여러 오일 테스트 중 입니다^^

지난번엔 모튤 eco-clean 8100 0w-30 을 썼고, 이번엔 훅스 타이탄 GT1 C-3 5w-30을 넣었습니다.

후기 공유 합니다.

오일 교체는 수원 호매실동에 있는 모스터프 입니다.

레니게이드 오일 필터 하우징이 오른쪽 앞바퀴 안쪽에 있어서 작업하기 귀찮은 차량입니다.ㅎㅎ

모스터프에는 2베이 리프트가 있는데, 레니게이드는 작업 용이성을 위해 오른쪽에서 진행합니다^^
필터 하우징 키가 마모됐습니다. 하나 사라고 하시네요 ㅠㅠ 직구로 3만원정도 하는듯 합니다.
이번에 교체할 훅스 타이탄 GT1 PRO C-3 5W-30 입니다.
엔진룸 청소로 마무리^^
레니게이드 디젤은 반드시 오일 교체 후 서비스 마일리지 초기화 해야합니다. 진단기로만 초기화 가능하니, 오일 교체 후 꼭 초기화 해달라고 요청 하세요.



1. 묵직하다.
- 악셀 처음 밟은 느낌은, 차가 안나간다! 였습니다. 사장님이 말한 것보다 더 무거웠습니다 ㅋㅋ

- 1600km 탄 느낌도 여전히 안나간다입니다. (정차 후 출발시)

- 점도
그동안 사용한 오일은 쉘 ect 0w-30 / 모튤 eco-clean 0w-30인데, 이 두 오일과 전혀 다릅니다. (모튤 후기, 블로그에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jrgbu/3189

모튤은 (다시) 보니 49.3 입니다. 훅스는 70입니다.

점도만 나열하면 아래와 같고, 실제로 악셀 느낌도 동일합니다. 모튤은 살짝만 밟아도 튀어나갈듯이 나가고, 훅스는 같은 세기로 밟으면 천천히 나갑니다. ㅎㅎ 쉘은 딱 그 중간이었구요.

훅스 70 > 쉘 58 > 모튤 48 (@40도)

2. 연비 하락 (실시간 연비 하락이나 주행습관 변경으로 연비상승^^)

- 모튤은 점도가 낮아서인지, 살짝만 밟아도 쭉쭉 나갔고, 반면에 고속에서 힘이 부족했습니다.
훅스는 그반대 입니다.

- 신호등 정지 후 출발시 (급출발×) 실시간 연비가 3~5km정도 나옵니다 ㅋㅋㅋㅋㅋ (모튤은 7~8km)

- 모튤은 토탈 연비 0.4 증가했으나, 오일 교체할때쯤 1감소 예상했습니다만, 급출발을 안하다보니 벌써 0.2가 증가했습니다. (연비에는 급출발이 악영향인 것 같네요)

3. 소음

- 모튤은 카랑카랑한 소음이 났고, 훅스는 톤 다운된 소리입니다.

- 확실히 조용 해졌으나, 잔진동이 느껴집니다. 높은 점도 오일때문에 마운트가 못버티는 걸까요?? 

4. 고속주행

- 바로 전에 사용했던 모튤의 가장 큰 불만이 킥다운시 RPM만 3~4000까지 올라가고 차가 안나가는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훅스는 밟으면 밟는대로 나갑니다. 정말 놀란게, 차가 없는 고속도로에서 쭉 밟았는데, X70km까지 쭉 올라가네요. 아주 부드럽게.

5. 주행 느낌

- 전반적으로 부드럽습니다.

- 초반에 굼뜨나 그 이후 부턴 부드럽게 가속이 쭉 됩니다. 소음도 확실히 적습니다.



오일다 똑같다고 하시는분들, 훅스 한번 넣어보세요.(안좋은 오일 아닙니다^^ 유명한 오일이에요~~ )

5000정도 타보고 후기 남기려고 했으나, 교체전에 남겨보겠습니다.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디젤 오너를 위한 오일 추천을 하자면,

- 시내주행이 많을 경우, c2급 점도 낮은 오일(부드러운 가속, 진동 감소)

- 시내+고속 반반, 무난한 오일 c2/c3 쉘 0w-30(무난무난 굳굳, 쉘도 좋은 오일입니다.)

- 어떤오일을 써도 난 체감 안된다. 체감할 수 있는 오일 알려달라 하면, 훅스 타이탄 gt1 c3 5w-30 추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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