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ep Renegade/Renegede 수리

지프 레니게이드 엔진 상단 누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다시 발생한 지프 레니게이드 엔진 누유에 대해 작성 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발견한 누유는 엔진 우측(운전석 앞)에 있는 진공펌프에서 시작했습니다. (12월초)

(진공 펌프 교체 후기 : http://khon.tistory.com/141?category=704827)

다행히 누유가 확인 되어 진공펌프를 교체 했고, 문제 없이 잘 탔습니다. (진공펌프 형상이 바뀌었습니다.15~16년 오너분들은 꼭 확인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후 신경이 쓰여 다시 확인해보니, 이번엔 엔진 오일 켑 주위에서 누유가 시작 됐습니다. (2월초)

누유라는게 한번 나면 끝이 없다 하니, 얼른 조치를 받고자 센터에 가서 확인을 받았습니다. (3월초)

당연히 한번에 안될 줄 알았으나, 저건 누유가 아니라는 궁색한 변명만 들어 놓더군요. (오일 넣다가 흘린 자국이라며...)

저게 오일 넣다가 흘린 자국 처럼 보이시나요?

뭐 어찌됐든 클리닝하고 다시 한번 보기로 합니다...

(위 사진, 2월초 클리닝 전)

(위 사진, 3월초 클리닝 후)


그래서 지켜봤습니다.

정비사이시면 분명 저보다 아는게 많을 텐데, 저건 오일 흘린자국이라고 말하는 순간, 정비사의 말을 믿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다시 한번 봐봤습니다.

역시나 한달도 채 안되서 누유가 시작되고 있었네요...

문제는 진공펌프 주위도 누유가 발생하고 있었다는 점 입니다...

(위 사진, 동일한 포인트 누유 시작)

(위 사진, 진공펌프 좌측 누유)

(위 사진, 진공펌프 뒤쪽 누유)


황당한건 이걸 보고도, 믿을 수 없다는 듯이 말합니다.

FCA에서는 이정도 누유는 처리 불가라고 합니다.(???????????)

FCA 번호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직접 통화해보겠다고. 늘 그렇듯이 이메일로만 연락한다고 하더군요.

사실 FCA 번호를 카페 회원분들에게 받아서 있습니다만, 추후 처리가 원할하지 않을 시 전화하려고 기다리는 중 입니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자에게 전화가 와서 말했습니다. FCA와 직접 통화하고 싶다고, 연락처까지 보냈습니다. (여전히 오지 않습니다 ㅋㅋㅋ 진짜 본사 찾아가서 개판쳐야 해주려나요?)


요즘 FCA가 메인터넌스 기간을 5년으로 연장한다고 하는데, 연장하면 뭐하나요? 수리를 안해주는데 ㅋㅋㅋ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또 클리닝을 합니다.(???) 왜 자꾸 클리닝만 하냐, 누유 안보이냐? 이젠 대답도 안합니다 ㅋㅋㅋ

또 누유 발생하면 어찌할꺼냐? 그때가서 보잡니다.

엔진 곳곳 클리닝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무지막지한 일이 벌어집니다. 

쌍팔년도에나 볼법한 볼트 쪼이기 신공!!!

지프 레니게이드 정비 메뉴얼을 보면 볼트 하나하나 규정된 토크로 체결해야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걸 무시한채 그냥 온힘으로 쪼이더군요 ㅡㅡ 

거기서 더이상 할말을 잃었습니다............................

이곳에 차를 맡기면 안되겠구나....수원 센터....

(위 사진, 동일 부위 클리닝)


점검이 끝나고 정비 내역서를 봅니다.

계기판 소음도 엄청나게 확인하더니 결국 해주기로 했고....(소리 발생되나???? 해주기 싫었나봅니다^^;;;)

언덕 정지도 증상재현안되니 패스, 배터리는 간당간당 해보이는데, 그냥 내돈으로 할 예정이고,

누유점검!!

누유 부분 특기(?)사항 없음!!! 에서 누유 비침 되나 볼트 조임및 세척완료.....

정말 해주기 싫은가 봅니다

진짜 해주기 싫은가 봅니다.

보증수리 정말 정말 해주기 싫은가 봅니다.


이게 4월 말에 있었던 일입니다...

오늘 전화해보니, 부품 신청은 안한듯 하더군요... 

이테리에서 직수입이라 15~30 걸린다고.... 오면 연락주겠다고 합니다.

(지프 센터는 부품 오길 기다리면 안됩니다. 오너가 직접 일정을 챙겨야합니다^^ 깨알 같은 팁 입니다^^)


누유포인트를 보니 다시 누유가 될 조짐이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오라고 하네요. 수리해주겠다고.


지프 보증기간을 연장하면 뭐하나요

이렇게 보증 수리를 안해주는데

물론 모든 센터가 그러진 않을 겁니다.


쓰다보니까 짜증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증수리 ㅋㅋㅋ


지프 보증수리 최악 ㅋㅋㅋㅋ

지프 레니게이드도 점점 짜증!!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