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ep Renegade/Renegede 수리

지프 레니게이드 언덕 정지시 미션 충격에 관해서

반응형

안녕하세요

언덕 정지시 미션충격 궁금증 해결 해서 올려 봅니다.

증상은 정확히 말하면 언덕에서 악셀을 떼고 멈추게 되면 간헐적으로 미션충격이 발생 했습니다.

보통의 미션 충격이 아니라 정말 '쾅' 소리 나면서 엄청난 충격을 느낍니다. 지나간 행인들이 이상하게 쳐다 보더군요.

과거에도 이정도는 아니었지만, 언덕에서 꿀렁임이 이와 관련된건 아닌가 싶습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그룹 회원님이 알려주신 내용인데,

언덕에서 정지할 경우, 레니가 1단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부분을 이번에 알았네요)

레니가 9단 미션이지만 평소 2단 출발 ~ 9단 사용 입니다.

그런데 언덕에서 정지시 2단->1단으로 변경되는데, 차량마다 정도 차이가 있는 충격이 발생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최근 언덕에서 멈출것 같으면 수동으로 바꿔서 2단 유지하고 멈춥니다.

변속 충격이 발생하던 상황처럼 언덕에서 정지하면서 테스트해보니 안정적인 알피엠 및 충격이 전혀 없습니다.

추후 변속감 소프트웨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언덕에서 정지할때 미션 충격이 저처럼 심할 경우, 거의 멈추기 직전 기어 수동 변경(2단 확인) 후 정지.

출발 후 오토 전환 !

하시면 될 것 같네요 ㅎㅎ

이부분은 담주에 센터가서 말 해봐야겠네요


추가로 언덕에서 정지 2단으로 있다가 1단으로 바꾸니 충격이 오네요.


1단이 문제 있는지.. 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