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ep Renegade/Renegede 수리

지프 레니게이드 진공 펌프 교체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엔진 오일 누유 관련하여 여러차례 글을 썼었습니다. (http://khon.tistory.com/134  http://khon.tistory.com/137)

원인은 진공 펌프에서의 누유 였습니다.

엔진룸 열어볼때마다 까만때가 껴서 찝찝했는데, 자세히 보니 오일이 세고 있었더군요.

처음엔 그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서 센터에 가니, 닦지 말고 있는 그대로 가져와야 그쪽에서도 판단 가능하고, 증거자료를 남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몇개월지나 오일 갈다 보니 누유 흔적이 있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고, 몇십 mL 정도 흘렀나봅니다.

나름 유명하다는 카페의 협력사에서도 큰 문제 아니다... 센터에서도 큰 문제 아니다...

그래요 큰 문제 아니었지요... 진공 펌프에서 오일이 센거니깐요...

그래서인지 브레이 밟을때 바람빠지는 소리+쇠 소리가 났다 안났다 했나봅니다. 


이렇게 누유 흔적이 심하게 보여서 바로 지적하니, 증거자료 확보 하고 교체 해주더군요.

물론 부품은 없어서 나중에 오면 연락 준다 했지만, 한달을 기다려도 연락이 안와서... 제가 연락해보니 왔다고 하여 바로 가서 교체 진행 했습니다.


새로온 제품은 약간 모양세가 다릅니다. 센터에서도 이상했는지 다시 확인 해봤는데, 파트가 맞다고 하더군요.


가장 큰 차이는 요부분에 있습니다!! 나중에 뒤에서 다시 봐볼게요 ㅎㅎ


교체전 살짝 찍어보고, 교체 후 파트도 찍어보고 싶었는데 빨리 가고 싶은 나머지 못찍었습니다 ㅠㅠ


새로 장착된 부품을 보면 틈이 없습니다!

개선품이라고 센터에서 말해줬는데, 기존 제품의 누유가 쫌 있었나 봅니다??

좀더 단순화 됐는데... 최근 나오는 차량도 한번 봐봐야 겠습니다!


교체 후로 브레이크 밟을때 별다른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