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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 Aviator

링컨 에비에이터 리어 디퍼런셜 오일 교체 후기 (동탄 JBH모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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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ttps://khon.tistory.com/266

 

링컨 에비에이터 리어 디퍼런셜 오일 교체 실패기

안녕하세요 링컨 에비에이터 구매한지 벌써 2년이 다 됐습니다. 그동안 37,000km를 주행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주행을 했는데, 주행거리가 많이 늘어난 만큼 관리를 해야할 시기가 왔습니다. 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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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리어 디퍼런셜 오일 교체를 하지 못하고, 찝찝한 마음에 여기저기 문의하여 교체하고자 했지만 거절당한 곳이 대부분이었습니다.

2곳은 할 수 있다라고 하여, 가장 빨리 교체 가능한 곳으로 찾아뵙고 오일 교체를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동탄 JBH모터스

교체를 하기직전까지 못하지 않을까 반신반의한 생각으로 찾아갔는데, 너무 쉽게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완전 전문가셨습니다... 죄송 ㅠㅠ)

링컨 오너분이시라면 가까우니 이곳에 찾아뵙고 수리 상담 받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사장님 혼자서 업무를 보는 상황이라 전화나 카톡으로 귀찮게 하시면 흐름이 많이 끊기신다고 !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면,  특별한 공구도 필요하지 않았고, 작은 토크렌치로 열었습니다. 어쩌면 이 작은 토크렌치가 특수 공구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저런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사장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놓쳤습니다 ㅎㅎ;;;

링컨 에비에이터 리어 디퍼런셜

에비에이터 리어 디퍼런셜에는 상단 주입 플러그와 하단 드레인 플러그가 있습니다. 하부는 쉽게 풀 수 있지만, 상단은 뒤 프레임과 간격이 3~4cm정도 밖에 공간이 남질 않아 저걸 풀기가 쉽지 않습니다.

2개의 플러그를 다 풀고 드레인을 해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리어 디퍼런셜 오일 spec은 1.8L 입니다.

드레인된 양을 보면 1.5L 약간 넘는 수준인데, 잔유 제거한 양까지 모두 포함하면 1.6L 정도로 보이며, 정량보다 훨씬 적은 양이 있었습니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쇳가루가 드레인플러그에 상당히 많이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주행거리 38,000km 밖에 안됐는데...

게다가 오일 색도 많이 탁합니다. 오일 색으로 오일 컨디션을 판단하는건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간접적으로 상태를 예측해볼 수 있는 정도로 판단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잔유까지 모두 제거 후 개인적으로 준비한 암스 시비어 기어 오일 75W-90을 2통 준비했습니다. SPEC은 75W-85 이나 이 규격을 만족하는건 레드라인 밖에 없었고, 85나 90 정도는 큰 차이 없다는 의견을 봐서 구매 후 주입 했습니다.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합니다.

약 2리터 (엄밀히 946ml X 2 = 1892ml)를 주입했으나 흘러 넘치지 않습니다. 주입기계 및 작업중 일부 손실을 감안해도 미약하게 나마 넘치지 않을까 했는데, 2통 다 드시기만...

차량에는 크게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작업은 마무리 했지만, 이런게 찝찝하시다면 3통을 준비하셔야 할 듯 합니다 ㅜㅜ

정리

1. 링컨 에비에이터 리어 디퍼런셜 오일 교체는 빠르게 해도 무방해 보이며, 초기 오일양이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2. 40,000km 정도만 타도 오일 상태가 좋아보이지 않고, 쇳가루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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