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coln Aviator

링컨 에비에이터(Lincoln Aviator) 에어 필터 교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링컨 에비에이터 글을 올려봅니다.

전에 타던 차 대비 고장이 너무 없어서... 차에 점점 신경이 덜 써지니, 소홀하게 관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ㅠㅠ

이전에는 과잉정비를 할 정도로 소모품 교체에 진심이었으나, 링컨 PMP 서비스 덕분에 신경을 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링컨 PMP 서비스 내용을 보면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그동안 엔진오일 교체할때 오일 필터는 당연히 교체했고, 에어필터(에어컨 필터 아님!, 엔진에 들어가는 에어를 필터링 해주는 것!)도 교체 했는데...

PMP 주기에는 에어 크리너 라는 항목으로 1회만 교체를 해줍니다!!!????? 거 얼마나 한다고!!

근데 4만 키로 가까이 탈동안 한번도 교체 하지 않았습니다... 모르기도 했고;;;  무신경하기도 했구요.

출처 : https://blog.naver.com/utoda/221748461401

바로 교체해봅니다.

검색해보니 모 사이트에서 보쉬 제품을 팔고 있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니 중국 내수용으로 보이는 보쉬 에어필터가 왔습니다.

중국산을 많이 쓰고 있긴하지만, 뭔가 일단 찝찝합니다. ㅎㅎ;;

카페에 회원분이 올린 글을 보니 엄청 간단한 작업 같습니다.

십자드라이버 하나만 필요하다고 해서 십자 하나만 챙겨서 지하주차장으로 갔습니다.

에어필터 양쪽을 풀어주면 끝나는 줄 알았으나... 잘안빠집니다 ㅋㅋ 최대한 풀고옆으로 관을 옆으로 땡겨서 빼냅니다.

처음해보는거라 시간 좀 걸렸습니다 ...


3만 8천 키로 타는 동안 처음 교체하는거니 엄청 더럽겠지 했으나, 생각보다 깨끗합니다???

사진을 찍고 들어와서 다시 보니;;; 제 눈이 이상했나 봅니다.

얼마나 드러운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ㅋㅋ

링컨 에비에이터는 최소한 오일 교체 2번에 한번정도는 교체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