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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coln Aviator

링컨 에비에이터 보증 수리기-1 (링컨 에비에이터 불량 사례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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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링컨 에비에이터 보증 수리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이중 공통 증상들은 널리 알려서 센터에서 대응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르기때문에 정상이라고 생각하고 타거나, 센터에서 문제없다고 발뻄하는 경우로 보증기간 내 수리를 못받고 사비로 수리하는 사례가 상당히 많습니다.

앞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 모두 공유 해보겠습니다.

사실 2년동안 오일 교체 외엔 거의 센터를 간적이 없을 정도로 치명적인 결함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일 교체때 맡기면서 이것저것 요청을 했었구요.

대부분 짜잘한것들이나 카페를 찾아보면 공통적인 것들이 많긴 합니다.

앞으로 계속 작성 해보겠습니다.

보증 수리기 1

1. 리콜 - 카메라 + 파란색 모니터 화면 건 (블루스크린)

- 리콜이라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부터 생전 안나오던 블루스크린이 발생했습니다. 아무리봐도 소프트웨어 문제로 보이는데, 배선과 후방카메라?? 문제라고 합니다, 

이거 때문에 에비에이터 판매 금지 당했고, 한동안 판매 못하다 결국 재고 정리하느라 폭풍 할인으로....

블루 스크린 현상

이번에 드디어 리콜을 받았습니다.

딱히 뭐가 좋아진지 모르겠고, 블루스크린이 언제 뜰지도 모르기 때문에 기다려 봐야 합니다.

하지만.... 전 후방 카메라가 빛처럼 퍼져 나가는 이상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앞 첫번째 사진 전방 사진 보면 자연스러운데... 문제가 생길때마다 이렇게 빛처럼 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센터에 문의 했고, 센터에서의 답변은 지하주차장에서의 바닥 빛 반사 때문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럴리 없다... 라고 말했으나 이 이후 계속 확인 해봐도 지하주차장에서만 발생하네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해결

다시 센터 가야할 것 같네요.

앞뒤로 빛 발사!!

2. 운전석 보조석 시트 삐그덕 소음

- 의자에서 삐그덕 소음이 상당히 많이 발생합니다. 예전에 의자 플라스틱과 가죽 경계면에 소음재 부착을 해줬으나 여전히 발생합니다. 센터에서는 소음이 안난다고 하네요.

시트가 분리돼 자잘하게 분리 돼 있는 형태이다보니, 아무래도 부분부분 움직여서 소음 발생에 취약한 구조로 보이긴 함.

3. 싱크 원복 요청

- 리콜 업데이트 후부터 싱크 관련된 문제가 갑자기 막 나옵니다. 센터페시아 모니터 터치 미작동, 화면꺼짐(블랙아웃), 블루투스 연결 불가 등. 

발생한 시점에 위험을 무릎쓰고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블랙아웃 현상
싱크 터치 미작동

센터에 방문해서 말하니, 싱크 원복 말합니다. 

현재는 싱크 - 카블릿 - 모니터 로 배선이 연결 돼 있는데, 카블릿을 거치면서(순정 시스템이 아님) 오류가 발생하는 걸로 포드코리아는 판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싱크 - 모니터로 바로 연결하는 방법을 제안 했고,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M2C-100 카블릿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런 허접한걸 에비에이터에 장착 제안한 포코 담당자는 자동차 업계 떠나야 할듯) 카블릿 제품 자체가 너무 허접하고, 느리고 쓸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제거 후 일단 싱크 속도가 살짝 빨라진 느낌입니다. 

이것도 오래 써봐야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변속 충격 (P->N->R or D 변경시 텅 소음)

포드링컨은 차는 잘 만들어 놓고 기본을 잘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10단 미션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미국향 차라서 미국의 특성에 맞게 연비 셋팅과 항속 주행에 최적화 된 점을 인지하는게 좋습니다. 

초기에 변속 충격이 발생하면 바로 센터 가야합니다. 일단 미션 오일 레벨링이 안 돼 있습니다. 제 차량도 1L를 보충 했다고 하고(1L까지 안들어 갔으려나 싶긴한데...), 카페 후기를 봐도 보충을 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일단 보충 후 확실히 좋아졌고, 미션 학습 초기화 후 잘 탔습니다.

간헐적 뒤에서 당김, P->N->R or D로 갈 경우 하부에서 텅텅 거립니다.

센터에선 TCM (Transmission Control Module??) 업데이트가 있어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일단 충격이 완전 없어진건 아닌데, 충격의 정도가 줄었고 변속감도 살짝 좋아진 것 같습니다. 변속기 관련 변경이 있을 경우 학습을 위해 1,000km 이상은 타야하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좋아진 것 같긴합니다.

5. 센터페시아 싱크 모니터 소음(잡소리) 발생 건

이것도 차량 초기부터 요청 드렸는데, 어느정도 경험이 생겼는지 이제서야 해주십니다.

소음재 부착 작업 하셨다고 하는데.... 작업 마감이...... 형편없습니다.

뒷판이 다 안닫혔습니다... 다음에 조정 좀 해달라고 해야겠습니다.

일단 소음은 잡혔습니다.

모니터 뒷편 플라스틱 판낼이 덜 닫힘. 단차 발생...

6. 오토 홀드로 정차시 계기판쪽에서 고주파음 발생

- 다음에 영상을 찍어보려고 하는데, 센터에선 소음 발생 안한다고 합니다. 이건 더 증거 확보 후 요청 해야겠습니다.

7. 사이드미러 폴딩 후 펴질때 부자연스럽게 펴짐

- 구리스 작업 요청을 했으나, 익스플로러나 에비에이터 차량에서 폴딩 후 부자연스럽게 펴지는 것 관련해서 사이드미러 통으로 교체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구리스 작업 후 부드럽게 펴지고 있으나, 또 문제가 발생하면(증상이 눈에 띄게 보이면..) 변경 해주신다고 하는데, 보증기간에 안해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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