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자료 및 잡 지식

압축 프로그램 7-zip

반응형

내일은 설날... 집에서 전이나 부치고, 할 것 없어, 컴퓨터나 하고 있네요...


오늘 추천 프로그램은 7-zip 이라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 도스에서 arj, rar, zip를 명령어 쳐가면서 쓰던게 엊그제 같은데,(C:>arj -r 1.44 @#@#@# 기억이 안나는군요 ㅋㅋ 1.44 디스크에 넣기 위해 분할 압축 명령어를 화려한 손놀림으로 쓰던 때가 있었는데...)


어느 순간 국내에선 통합 압축프로그램인 빵집, 알집 등 다양한 압축 프로그램들이 쏟아졌고.


외국에선 앞서 말한 RAR과 ZIP가 윈도우 버젼으로 나오면서 경쟁은 과열화 됐죠.(ARJ는 사라졌네요. 아니 있을지도?)


어떤 코드가 더 좋은 효율을 나타내는지는 미지수이고, (서로 자기꺼가 더 좋다고들 말하니) 


각 코드마다 하나의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했던 단점을 보완한, 여러 압축 코드를 사용하는 통합 프로그램들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대세를 잘 따르고 반영한, 한글로 깔끔하고 쉽게 만들어진 알X이 우리나라에서 엄청나게 성공을 했죠...(압축률이나 버그 덩어리임에도 불구하고)


하지만 무료소프트웨어가 점점 상업화를 물색하더니, 광고 덩어리가 첨가되고, 점점 자사 프로그램 끼워팔기, 그리고 X툴바와 같은 악성코드를 심어 넣는 등 


맘에 들지 않는 행동에, 낮은 압축률, 느린속도, 그리고 다른프로그램에서 압축한 것을 풀지 못하는 능력까지...


쓰레기 프로그램이 되어갔죠. (기억은 안나지만 국산 소프트웨어라는 걸 엄청나게 강조했던것 같은데, 애국심을 이용한건가?)


(수위 높은 비난과 비판을 해서 괜히 찔리네요...ㅋㅋㅋ 인터넷에 함부로 글 쓰면 안되는데... ㅋㅋㅋ)


뭐 그래도 그 프로그램 요즘은 많이 좋아졌을꺼라 생각합니다.(안써봤지만...) 과거는 과거일뿐! (결론은 이겁니다! ㅋㅋ 윗말은 잊어버리시고!)


그래서 과감하게 알X을 버리고 (몇년전) 7zip을 설치 했습니다.


7zip은 오픈소스이고, unRAR 코드를 사용했다고 하는군요. 


용량도 적고, 광고도 없고, 속도도 빨라서 몇년째 이것만 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통합 압축프로그램이라 다양한 코드를 읽을 수 있고, 7z이라는 독자적인 압축 코드도 있습니다.



http://www.7-zip.org/


윈도우 32 bit 다운로드!

7z920.exe


윈도우 64 bit 다운로드!

7z920-x64.msi


홈페이지에 가면 리눅스, 맥 등 OS 별로 다양한 버전이 있네요~




반응형